티스토리 뷰

목차



    헤르페스는 단순포진이라고 불리는 질병으로 세계인구의 약 67%가 감염된 적 있는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헤르페스균이 침투한 부위에 따라 헤르페스 1형, 헤르페스 2형으로 나뉘게 되는데 오늘은 성기와 생식기 주변에 발병하는 헤르페스 2형 증상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헤르페스 2형 증상
    헤르페스 2형 증상

     

    헤르페스 2형 치료 방법

     

    병원 치료 방법

    병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헤르페스 2형 치료 방법으로는 항바이러스제의 사용합니다. 아시클로버 연고를 환부에 도포하거나 팜시클로버, 발라시클로버 등의 약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너무 심한 경우에는 주사 요법을 사용하기도 해요.

    하지만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우리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이유는 바로 높은 재발률에 그 원인이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지인과 함께 생활하는 경우 쉽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헤르페스 2형 재발 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영양제 추천(치료 및 관리 영양제)

    재발 관리를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하고 있어요.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이 이곳저곳 카페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얻고 있는데요.

    헤르페스 2형 재발 관리에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영양제 2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라이신 영양제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억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헤르페스 2형 증상에서 효과가 좋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둘째, 로즈마린산입니다. 유튜브 댓글에서 로즈마린산이 효과 있었다는 글이 있었는데요. 대댓글로 많은 사람들이 헤르페스 2형 증상 관리를 위해 로즈마린산을 복용하며 호전되었다는 후기를 남겨주었습니다.  

     

     

     

    헤르페스 2형 증상 알아보기

     

    헤르페스 2형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헤르페스 2형 잠복기는 평균 4일 정도라고 합니다. 보통 2일부터 14일까지 잠복기가 형성된다고 해요.

    증상이 발현되기 시작했다고 해서 바로 수포가 생기지 않습니다. 

    몸살, 감기 증상과 비슷한 양상으로 팔다리가 욱신거리고, 심한 무기력증 호소 후 발열 증상이 2~3일 진행됩니다.

    이후 성기와 생식기 부위에 작은 수포가 발생합니다. 수포가 생기면서 굉장히 아픈 통증을 수반합니다. 통증으로 인해 배뇨통까지 겪을 수 있습니다.

    완치까지는 평균 19일 정도 소요됩니다.

    대상포진처럼 심한 통증과 고통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아서 입원치료를 진행하는 환자수가 많습니다.

    재발 시에는 완치까지 12일, 최초 감염 시 보다 통증은 약한 게 일반적입니다.

    최초 감염 시부터 1년까지 재발률이 굉장히 높음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헤르페스 2형 임신과 영향

     

    임산부가 헤르페스 2형 감염된 상태에서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 이유는 출산 과정에서 태아에게 헤르페스 2형이 전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한 임산부가 출산하는 과정에서 자궁경부, 질, 대음순, 회음부 등에 생긴 헤르페스 2형 수포 등 환부에 접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치명적인 합병증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고, 심하면 태아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는 출산 전 철저한 검사를 통해 감염여부를 사전에 파악하고, 헤르페스 2형이 발견되었다면 감염 위험도를 0.14%로 낮출 수 있는 제왕절개를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출산을 앞둔 분들이라면 참고할만한 기사가 있어 참고할 수 있도록 아래에 남겨드리겠습니다.

     

     

     

     

    헤르페스 2형이란?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도 알려진 헤르페스 바이이러스는 부위에 따라 헤르페스 1형, 헤르페스 2형으로 나뉩니다.

    헤르페스 1형은 입술, 코 또는 콧속 등의 얼굴에 수포가 발생하는 반면 헤르페스 2형 증상은 성기, 생식기에 수포가 발생합니다. 헤르페스 2형 증상 전염은 피부와 피부가 접촉해 전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해요. 따라서 성적 관계를 통해 잘 전염이 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법정 감염병, 성병으로 관리하되기 때문에 헤르페스 2형 환자와 진료 의사는 7일 이내에 관할 보건소나 질병관리청에 신고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헤르페스 2형 감염자가 상대방에게 이를 알리지 않고 관계를 맺은 경우 처벌을 받았다는 관련 판례가 존재합니다.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도 헤르페스 3형으로 분류되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최근에는 구강 관계를 통해 헤르페스 2형이 입술 부위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헤르페스 1형이 생식기 주변에 전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는 본 위치에 발병하는 경우보다 증상이 훨씬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스웨덴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알츠하이머 병에 걸릴 확률을 약 50% 증가시키고 특히 헤르페스 1형이 위험하다고 했습니다. 이 연구는 50세 이상 26만여 명을 21년간 표본으로 조사한 것이라고 합니다.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전염 원인

    헤르페스 2형 전염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두 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 헤르페스 환자와의 성관계입니다. 헤르페스는 피부대 피부가 접촉했을 경우 전염됩니다. 공기중애서 전염되는 사례를 극히 드문 경우라고 합니다. 따라서 헤르페스 2형 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임도구 사용을 생활화해야 하겠습니다.

    둘째, 습한 환경에서의 바이러스 전염입니다. 젖은 수건, 샤워도구, 속옷 등을 함께 사용할 경우 헤르페스 2형에 전염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맺음글

    헤르페스 바이러스 균이 처음 신체에 감염되면 독감과 비슷한 초기에는 독감과 비슷한 반응을 일으킵니다. 다만 헤르페스 1형, 헤르페스 2형 등이 문제가 되는 것은 한번 감염된 바이러스는 신체의 신경절에 지속적으로 잠복해 있다가 신체의 면역 기능이 저하되면 다시 재발된다는 점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간단한 피부 접촉만으로도 쉽게 전염될 정도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감염된 바이러스를 완치하는 헤르페스 2형 완치 치료제는 개발되지 않은 상태로 헤르페스가 전염되면 헤르페스 2형 완치는 매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바이러스 보균자는 알츠하이머,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으로 이어지는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2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