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발톱무좀으로 고생하는 분들 아주 지긋지긋하시죠? 저는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저도 발톱무좀 치료하느라 1년 넘게 고생했거든요. 그런데 발톱무좀 치료방법에 대해 꾸준히 노력하면 낫더라고요. 오늘 발톱무좀 치료방법 세 가지를 모두 공개합니다.

     

     

     

     

    https://naver.me/54LMqeP4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치료방법 세 가지

     

    발톱무좀 바르는 약 주블리아 후기

     

    저는 발톱무좀 치료 방법인 세 가지를 모두 다 경험해 보았습니다. 발톱무좀 병원 방문해 레이저치료도 해보고, 무좀약도 먹어보고, 바르는 약인 주블리아도 발라봤어요. 그중 발톱무좀에는 주블리아 바르는 약이 최고였습니다.

    결국 저는 발톱무좀 병원에서 처방해 준 바르는 약 주블리아로 1년 3개월간 하루도 빠짐없이 관리했고, 엄지발톱 발톰무좀에서 해방했습니다. 주블리아는 발톱무좀 전문병원에서 의사 처방을 받아야 구매할 수 있어요. 다른 카피약들은 처방 없이도 구매할 수 있는 게 있나 보더라고요. 

     

    발톱무좀 바르는약인 주블리아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 발을 씻고, 충분히 말린 후 환부에 발라주면 됩니다. 한 달 정도 지나면 깨끗한 발톱이 생기는 게 보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깨끗한 발톱이 환부를 밀어내고 올라오죠. 저는 완치되는 데까지 1년 3개월 소요되더라고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것을 누군가 일찍 알려줬더라면 주블리아로 치료하는 방법을 선택했을 것 같아요.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후기

    병원에서 발톱무좀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 세 가지 중 한 가지는 레이저 치료 방법입니다. 요즘 현대 의학에서 사용하는 발톱무좀 치료방법 중에는 다양한 레이저 치료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레이저치료 방법, 그리고 제가 직접 경험한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후기에 대한 정보를 드릴게요.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방법 중 하나인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는 고온에 박멸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해 발톱에 고온의 레이저를 분사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엄지발톱 전체가 노랗게 변색되고, 발톱 두께가 두껍게 변형된 상태였는데요.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를 시작하면서 가장 첫 단계는 무좀 곰팡이균에 감염된 부분을 작은 커팅기로 깎아낸 후에 레이저를 분사했습니다.

    감염된 문제성 발톱 부위를 커팅하는 이유는 레이저가 피부에 잘 분사되고, 바르는 약이 잘 흡수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는 고온의 레이저를 분사하는 치료 방법이지만, 통증 발생의 유무는 의사의 치료 방법과 기술에 따라 달랐습니다. 발톱무좀 병원 방문은 주로 연세에스피부과의원으로 했는데 시간 일정이 맞지 않으면 오라클피부과의원으로 방문했어요. 두 곳 중 한 곳은 아무런 통증 없이 진행되었고, 다른 한 곳은 뜨거운 열기가 따끔따끔 느껴졌어요. 통증의 정도는 참을만한 정도였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실비보험 청구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비용은 가입해 두었던 통원실비 보험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레이저치료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데 저의 경우 핀포인트 레이저치료와 오니코 치료를 병행해 15만 원 정도의 비용이 청구되었어요. 1주일에 1회 발톱무좀 병원을 내원했고, 한 달 치료받았습니다.

    치료 비용 청구 시 중요한 점은 가입된 보험마다 1일 보장 한도가 있는데, 최대 얼마까지 보장 가능한지 체크해야 하고, 발톱무좀 치료가 보장내역에 포함되어 있는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2세대 보험으로 발생 비용의 90%까지 보장이 되었는데, 요즘 나오는 보험은 80%까지 보장된다고 하네요. 

    아래에 보험사 홈페이지 정리해 두었으니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하셔서 미리 보장한도 등 확인하세요.

     

     

     

     

    발톱무좀 먹는 약 부작용 후기

    제가 발톱무좀 치료 방법으로 가장 먼저 선택한 치료 방법입니다. 발톱무좀 먹는 약은 항진균제라고 표기되어 있었어요. 흔히 감기약으로 먹는 알약처럼 동그란 모양이고, 크기도 작았습니다. 저의 경우 먹는 약으로 세 달간 치료했어요. 치료 방법은 비교적 간단해요. 일주일에 한 알씩 복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발톱무좀 치료방법 중 항진균제 복용은 단점과 부작용이 있어요.

     

    ✅ 간수치 상승

    ✅ 피로감 누적

    ✅ 부작용 관련 증상 발생 시 병원 내원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이렇게 세 가지가 가장 대표적인 단점과 부작용입니다. 저의 경우 두 달 정도 경과하니까 피로감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충분한 수면을 취했더라고 아침에 피곤감을 느끼고, 일상생활 중 무기력함이 느껴져 먹는 약은 세 달 복용 후 의사와 상담 후 끊게 되었습니다.

     

    물론 먹는 약의 효과는 있었습니다. 복용한 달 후 발톱 시작 부분에 새로운 발톱이 자라기 시작했고,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새로운 발톱이 점점 자라긴 했지만 세 달 복용한 결과 효과에 비해 피곤감과 무력감을 느끼는 무좀약의 부작용이 더 크다고 판단되어 치료 방법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발톱무좀 증상

    발톱무좀 초기 증상을 알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발톱무좀 치료에 있어서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해요.

    저의 경우 엄지발톱 전체가 변색되고, 두꺼워지면서 모양 변형이 생겼어요. 이렇게까지 방치하고 나서 치료를 시작하니까 치료기간이 굉장히 길어졌습니다. 발톱무좀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테니 꼭 숙지하세요.

     

     

     

     

    ✅ 발톱 바닥이나 뒤꿈치 피부가 흰색, 또는 황갈색으로 갈라지는 등의 백선 현상이 나타납니다.

    ✅ 발톱 아랫부분이 흰색 백선이 발생하거나, 황갈색으로 변색합니다.

    ✅ 발톱이 황색 또는 황갈색으로 부분 변색이 시작됩니다. 단, 통증은 없습니다.

    ✅ 발톱 모형이 변형되고, 두꺼워지며 잘 부서집니다.

    ✅ 방치할 경우 내성발톱으로 변형되어 피부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원인

    발톱무좀의 원인은 무좀곰팡이균이 서식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에요. 발톱무좀 곰팡이균이 잘 서식하는 환경에 대해 잘 알아두고, 미리 대비해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발에 땀이 많이 차는 사람일수록 발톱무좀에 감염이 잘 됩니다.

    ✅ 발톱무좀 곰팡이균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서식합니다.

    ✅ 통풍이 잘 안 되는 신발일수록 신발 안에 곰팡이균이 서식할 확률이 높습니다.

    발에 땀이차 거나, 씻고 난 후 충분히 건조를 하지 않은 경우 무좀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맺음글 : 홈케어의 중요성

    발톱무좀 병원에서 어떤 치료 방법을 선택하던지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치료입니다. 발톱무좀은 감기처럼 하루 이틀 만에 낫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 성과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케어를 해야 해요.

    저의 경우는 엄지발톱 한 개 전체가 노랗게 변색되고, 두꺼워지면서 잘 부서지는 최악의 상황까지 방치한 상황에서 치료를 시작했어요. 바르는 약인 주블리아로 꾸준히 치료하면서 홈케어를 병행했는데요. 제가 말하는 홈케어는 항균비누로 발을 꼼꼼히 씻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항균비누는 발에 서식하는 균을 박멸하는 성분으로 만든 비누라 굉장히 효과가 좋았어요. 발뒤꿈치에 생긴 백선은 일주일 만에 모두 사라졌거든요. 알고 보니 흰 백선이 무좀 곰팡이균이라고 하더라고요.

    저의 경우에는 바르는 약과 홈케어를 병행하는 치료 방법이 병원을 방문하는 시간도 아낄 수 있었고, 꾸준히 치료할 수 있었던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